콘텐츠로 건너뛰기

롯데카드 앱에서 결제계좌 변경 및 조회 확인 방법

  • 기준

일상생활에서 롯데카드를 자주 결제 사용하고 있다면 연결된 결제계좌를 변경해야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을 겁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서 그 사유가 상이하겠지만 카드에 연결된 은행 계좌를 변경하고자 할 때 롯데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결제계좌 변경과 조회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계좌 등록 및 변경은 타인 명의 은행 계좌는 사용할 수 없으며 본인 명의로 된 계좌번호만 연결할 수 있으며 앱에서 변경할 때에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롯데카드 앱에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PC 복사 가져오기를 통해서 앱에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변경 설정을 할 수 있는 시간대는 오전 8시에서 22시 50분까지 가능하겠습니다.

일부 체크카드는 변경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드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전부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는 부분이 있는 만큼 정상적인 변경 작업이 안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보인이 사용하는 카드 계좌 변경 여부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체크카드 결제계좌 변경은 같은 은행 계좌번호만 가능하며 최근에 변경한 적이 있다면 내역을 통해서 치리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결제계좌 변경하기

롯데카드 앱 디지로카(DIGILOCA)를 실행하고 화면 우측 아래에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디지로카 앱 실행하고 로그인하기

카드정보 관리

화면이 전환되면 천천히 아래로 내려서 카드정보 관리 항목에서 “결제계좌 조회/변경” 메뉴를 터치합니다.

결제계좌 조회 변경 메뉴 터치

변경 계좌 정보 입력

현재 카드에 연결된 결제계좌 정보를 확인하고 변경할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체크카드는 계좌번호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할 계좌번호 입력하기

공동인증서 인증을 해주시면 변경 완료가 되겠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모바일 휴대폰에서도 간편하게 변경이 가능하니 필요한 경우 참고하시면 되고 변경 신청 후에는 다음 일에 변경한 계좌에서 출금이 됩니다. 공휴일/주말 등에 변경 시 환불은 변경 전 계좌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