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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모바일 이용 방법

  • 기준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인 i-one bank 전자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라면 앱에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 등록 후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공동인증서로 이름이 변경되었지만 본인 확인용으로 기존 사용 용도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기업은행 스마트뱅킹에서는 IBK모바일인증서로도 금융 거래가 가능합니다.

발급이나 PC 가져오기 등으로 앱에 등록된 공동인증서는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요. 다만 유효기간 만료일 한 달 전(30일 정도)부터는 인증서 갱신 발급이 가능합니다. 갱신 후에는 연장해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유효기간 만료 후에는 신규 발급)

기업은행 공동인증서 갱신은 당행에서 발급한 인증서만 갱신할 수 있으며 해당 인증서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계좌 비밀번호 입력, 보안매체(OTP/시크릿카드 등) 인증 등을 절차를 거쳐주시면 됩니다.

범용인증서의 경우 인터넷뱅킹에서만 갱신할 수 있으며 진행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어서 자동 폐기 처리되면 다시 발급 후 이용해야 되는 만큼 갱신 가능한 기간인지 확인 후 연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원뱅크 기업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아이원뱅크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인증 센터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줄 3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고 화면이 전환되면 상단에 “인증센터”를 선택합니다.

인증 수단

인증센터 인증수단 항목을 보시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메뉴가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인증서 관리 항목을 눌러보시면 갱신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항목에서는 인증서 폐기와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 인증서 삭제/조회 메뉴 이용도 가능합니다.

인증서 선택

갱신 가능한 인증서를 선택하고 안내에 따라 갱신하시면 연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는다면 당행에서 발급한 인증서 인지 확인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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