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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 기준

경남은행에서 발급 신청 후 결제 사용하는 체크카드를 잃어버린 경우 즉시 분실신고를 해주시면 사용 정지 처리가 됩니다. 고객센터 전화나 근처 경남은행 창구,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등에서 신고할 수 있으며 추후 분실 카드를 찾게 되었다면 분실신고 해제해주시면 다시 정상 결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 영업점에서 발급한 체크카드는 분실신고만 모바일뱅킹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재발급을 원하는 경우에는 번거롭더라도 근처 경남은행 창구를 방문해서 신분증 확인 후 요청하시면 될 겁니다. 사고 신고 시에는 분실일자와 연락 가능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고 신고 후 바로 재발급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드 재발급 신청 후에는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없으니 재발급한 카드를 수령해서 결제 사용하시고 기존 카드는 폐기 처분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분실신고 해제할 때에는 카드 비밀번호 입력과 휴대폰 번호 추가 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재발급 신청에서는 카드 수령지(자택/회사 등), 휴대폰 번호, 제3자 수령동의, 현금카드 사용 여부, 후불 교통카드 사용 여부를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경남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모바일 이용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경남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

카드 관리

첫 화면 오른쪽 하단에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하면 상품관리에서 카드> 카드 관리 항목을 눌러보시면 카드 분실신고/해제와 재발급 신청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및 해제

날짜와 연락처를 입력하고 하단에 신고 버튼을 눌러주시면 돕니다. 이후 해제를 할 경우 신고된 카드를 선택하고 하단에 해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재발급하기

카드 선택 후 수령 주소와 개인정보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단종된 카드라면 다른 대체 카드로 선택하시면 되고 카드에 연결된 자동이체 등이 있다면 해당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납부 정보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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